빅토리아주 멜버른 날씨는 흔히 '하루에 4계절을 경험할 수 있다'고 할 정도로 변화무쌍한 날씨로 유명하지만, 따뜻한 여름, 상쾌한 봄과 가을, 서늘한 겨울로 이루어져 일반적으로 온대 기후를 보입니다. 멜번의 평균 기온은 여름이 25°C, 겨울이 14°C입니다. 강우량은 5월부터 10월 사이에 가장 많습니다. 멜번 여행 계획에 도움이 되는 계절, 날씨 그리고 시차와 계절별 액티비티 정보를 소개합니다.


멜버른 계절별 날씨

멜버른 계절별 날씨멜버른 계절별 평균날씨


멜버른은 보통 12월~2월(여름)에 무더운 날씨가 계속되다가 3월~5월(가을)에는 더위가 한풀 꺾이고 6월~8월(겨울)에 쌀쌀해졌다가 9월~11월(봄)에 다시 따뜻해집니다. 멜번의 최고 기온은 1월과 2월에 나타나며 평균 기온이 15~26°C로 건조하고 덥습니다. 멜번의 연평균 강우량은 약 600mm입니다. 연중 기온이 가장 낮은 달은 6월과 7월이고 가장 습한 달은 10월입니다. 멜번을 방문하시는 분은 이렇게 다양한 날씨에 대비하시는 것이 좋고 우산과 추울 때 입을 수 있는 옷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멜버른 공항 픽업 이용방법>


멜버른 여행하기 가장 좋은 계절과 계절별 액티비티를 알아보겠습니다.


Melbourne 멜번에서는 연중 내내 다양한 호주의 주요 이벤트가 열립니다.



멜버른 여름
에는 1월에 열리는 그랜드 슬램 호주 오픈 Australian tennis open 같은 주요 테니스 경기가 열리며, 세인트 킬다 비치 St Kilda beach를 비롯한 해변에서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기고 오후에는 포트 필립 베이에서 여유를 즐기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유명한 멜번 샌드벨트 Sandbelt에서 골프를 즐기기에도 매우 좋은 계절입니다. 
최저가 멜버른 호텔 항공권 알아보기>



멜버른의 가을은 아름다운 단풍이 수를 놓는 멜번의 수많은 공원과 정원을 방문하기에 제격입니다. 3월에는 포뮬러 원™ 호주 그랑프리 Formula 1 Australian Grand Prix가 열립니다. 그 외에도 3월에는 멜번 패션 페스티벌, 멜번 음식&와인 페스티벌 등 다양한 음식 및 패션 이벤트가 열립니다. 해마다 부활절(3월 또는 4월)이 되면 그레이트 오션 로드 Great Ocean Road의 벨스 비치에서 열리는 립컬 프로 서핑 대회로 전설적인 서퍼들이 세계 각지에서 몰려듭니다.


멜번 아트 센터멜버른 아트 센터


멜번 겨울 일평균 기온은 최고 14°C에서 최저 7°C까지 떨어질 수 있습니다. 이 기간에는 실내 액티비티를 즐기고 멜번의 미술관이나 공연장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사우스뱅크의 멜번 아트 센터 Melbourne Art Centre에서 공연을 관람해 보세요. 멜번 박물관과 빅토리아 국립 미술관을 방문해 세계 최고 수준의 인상적인 전시도 감상해 보세요. 6월에는 멜번 각지에서 멜번 국제 재즈 페스티벌이 열립니다. 또한 멜번 크리켓 경기장에서 수만 명의 현지민들과 하나가 되어 호주 풋볼(AFL) 경기를 관람하고 응원해 보는 것도 빼놓을 수 없는 재미입니다.



멜번 봄이 되면 호주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경마 대회인 멜번 컵 Melbourne cup 카니발로 도시에 활기가 가득 찹니다. 야라 밸리와 단데농 산맥을 따라 펼쳐진 포도원을 견학하고 스파 컨트리를 즐기기에 가장 좋은 계절이기도 합니다.


한국과 멜버른의 시차

한국과 호주 멜버른의 시차는 멜번이 1시간 빠릅니다. 한국이 오후1시면 멜버른은 오후 2시입니다. 하지만 시드니와 마찬가지로 멜버른에도 썸머타임 Day light savings이 있습니다. 썸머타임이 적용됐을때에는 2시간 차이가 납니다.


멜버른 현재시간과 날짜

호주여행 정보 더 보기
저렴한 호텔 항공권 알아보기>
멜버른 공항 픽업 이용방법>

시드니 날씨 계절과 시차

출처: 호주관광청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