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파일넘버 신청법


호주 워킹홀리데이, 유학, 이민이든 장기간 체류하면서 호주에서 일을 하려면 반듯이 필요한 것이 있는데 바로 호주세금번호 TFN (Tax File Number) 텍스파일넘버입니다. 호주 국세청에서 발급하는 세금고유번호로 국세청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며 한 번만 발급받으면 호주 어디서 일하든 같은 TFN을 사용하게 됩니다. 호주 TFN 신청하는 방법과 발급받은 텍스파일넘버를 분실했을 때 어떻게 찾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호주 여권을 소지한 시민권자와 한국 여권 또는 외국 여권으로 신청하는 방법이 약간 다릅니다. 먼저 한국 여권(외국 여권)과 호주에서 일할 수 있는 유효한 비자를 가지고 있는 분들을 위한 신청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외국여권과 일할 수 있는 비자



1. ATO 호주 국세청 홈페이지에 가서 Foreign passport holders, permanent migrants and temporary visitors – TFN application 페이지로 이동하여 Apply online for a TFN 버튼에 클릭합니다.




2. 신청자격조건이 나와있는 페이지를 잘 읽어보고 Next 버튼에 클릭합니다.



3. 텍스파일에 대한 설명과 TFN 신청할 때 필요한 것들 여권, 텍스파일 우편 받을 수 있는 호주 우편 주소와 이름과 연락처에 대해 나옵니다. Next에 클릭합니다.


호주 TFN (tax file number) 텍스파일넘버 신청하는방법 자세히 보기>


호주 TFN을 분실했을때 찾는방법과 호주 시민권자 TFN 신청하는 방법 코즈코즈에서 자세히 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