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맥스 마진거래


비트맥스는 비트코인을 활용한 다양한 파생상품 레버리지 계약의 매매 정보를 제공하는 P2P 방식의 거래소입니다. 다양한 주문 종류를 알아보겠습니다.

비트맥스 거래소 간단한 가입방법 보기>


시장가 주문 (Market Orders)

시장가 주문은 현재 시장에서 형성되는 가격으로 즉시 체결되는 주문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주문 유형은 거래자가 긴급하게 주문을 실행해야 하는 경우에 사용됩니다. 이 주문 유형 시 항상 주문서 (Orderbook)를 눈여겨 보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큰 규모의 시장가 주문으로 인해 시장충격비용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입력사항: 수량


지정가 주문 (Limit Orders)

지정가 주문은 거래자가 매수/매도하고자 하는 최대/최소 가격을 지정하는 주문을 의미합니다. 거래자는 거래 비용 최소화를 위해 해당 유형을 사용하지만, 시장에서 크게 벗어난 주문으로 거래가 실행되지 않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보장 된 거래 기회를 놓치게 됩니다.

사용자 입력사항: 수량, 지정가


지정가 주문의 예시

수량 = 10건의 계약

지정가 = 100

거래방향 = 매수

10건의 계약에 대한 입찰 가격이 지정가 100으로 시장에 배치 될 것입니다.


비트맥스 거래소 간단한 가입방법 보기>


손실제한 주문 (Stop Orders)

손실제한 주문은 사전에 정해진 가격범위 내에서만 체결되며, 시장이 특정 발동가격에 도달하기 전까지는 주문서에 입력되지 않는 주문입니다. 거래자들은 이러한 주문 유형을 유형을 통해 다음과 같이 2가지의 거래 전략을 구사합니다:


-기존 포지션에 대한 손실을 제한하는 위험 관리 도구로써 사용하며, 또한

-시장의 수동적인 주문을 기다리지 않고, 거래자가 원하는 지점에 시장에 진입하는 자동화 도구로 사용합니다.


비트멕스에는 3가지 유형의 손실제한 주문이 있습니다:

  • 역시장가 주문 - 시장이 발동가격에 도달하면 시장가 주문이 발주됩니다.
  • 손실지정가 주문 - 시장이 발동가격에 도달하면 지정가 주문이 발주됩니다.
  • 추적손절매 주문 - 추적값이 지정되며, 가격이 추적값과 동일하게 전환되는 경우 시장가 주문이 발동합니다.

양수의 추적값은 매수 추적을 나타내고 음수의 추적값은 매도 추적을 의미합니다.


모든 손실제한 주문에서 발동가격은 최종가격, 시장 평균가 또는 기초물가지수로 지정될 수 있습니다.


손실제한 주문은 드롭다운 리스트에서 3개의 수직 점을 클릭하여 선택하실 수 있으며, 역지정가, 발동가격 및 상태가 표시됩니다. 손실제한 주문이 실행되는 동안 3가지의 상태가 표시됩니다:

  • 미발동 - 발동가격이 가격역지정 주문을 발동하는 수준에 도달하지 못한 경우입니다.
  • 발동 - 발동가격이 해당 수준에 도달하였으나 주문이 발동하지 않은 경우입니다.
  • 주문충족 - 주문이 충족되어 가격역지정 주문이 발동 및 실행된 경우입니다.

거래자들은 취소 버튼을 클릭하여 가격역지정 주문을 취소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 입력사항: 수량, 역지정가, 지정가, 발동


손실지정가 주문의 예시

수량 = 10건의 계약

역지정가 = 100

지정가 = 90

발동 = 표시 가격

거래방향 = 매수

본 예시에서는, 거래자가 손실지정 매수 주문을 통해 발동가격을 시장 평균가로 지정했습니다. 만약, 시장 평균가가 100에 도달하게 되면 10건의 주문에 대한 지정가 주문이 지정가 90으로 발주됩니다.

사용자 입력사항: 수량, 추적값, 발동


추적손절매 주문의 예시

수량 = 10건의 계약

추적값 = 5

발동 = 시장 평균가

거래방향 = 매수 (추적값이 양수이기 때문에)

추적손절매 주문으로 설정된 경우, 시장 평균가가 추적값인 5보다 높아지는 경우에만 10건의 시장가 매수 주문이 발주됩니다. 그러나, 시장 평균가가 하락하게 되면 해당 내역을 추적하게 되며 결국 시장 평균가가 추적값인 5를 넘어서는 경우에만 하락된 지점에서 실행이 이루어집니다.


비트맥스 거래소 간단한 가입방법 보기>


이익실현 주문 (Take Profit Orders)

이익실현 주문의 경우, 가격역지정 주문과 유사하지만 현재의 포지션에 이익이 발생하는 경우에 한하여 실행되는 주문입니다. 거래자들은 "이익 획득"의 확률을 증가시키고, 포지션을 효과적으로 종료하기 위해 지정가 주문 대신 이익실현 주문의 유형을 압도적으로 많이 사용합니다. 이들은 시장가 또는 지정가 주문에 대한 명령을 지정하여, 시장이 이미 정해진 발동가격에 도달하면 실행될 수 있도록 설정합니다.


비트멕스에는 2가지 유형의 이익실현 주문이 있습니다:


1. 이익실현 시장가 주문 - 시장이 발동가격에 도달하면 시장가 주문이 발주됩니다. 2. 이익실현 지정가 주문 - 시장이 발동가격에 도달하면 지정가 주문이 발주됩니다.


모든 이익실현 주문에서 발동가격은 최종가격, 시장 평균가 또는 기초물가지수로 지정될 수 있습니다.


이익실현 주문은 드롭다운 리스트에서 3개의 수직 점을 클릭하여 선택하실 수 있으며, 지정가, 발동가격 및 상태가 표시됩니다. 이익실현 주문이 실행되는 동안 3가지의 상태가 표시됩니다:


*1. 미발동 - 발동가격이 이익실현 주문을 발동하는 수준에 도달하지 못한 경우입니다. 2. 발동 - 발동가격이 해당 수준에 도달하였으나 주문이 발동하지 않은 경우입니다. 3. 주문충족 - 주문이 충족되어 이익실현 주문이 발동 및 실행된 경우입니다.


거래자들은 취소 버튼을 클릭하여 이익실현 주문을 취소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 입력사항: 수량, 발동가격, 지정가, 발동


이익실현 지정가 주문의 예시

수량 = 10건의 계약

발동가격 = 100

지정가 = 90

발동 = 시장 평균가

거래방향 = 매도

본 예시에서는, 거래자가 이익실현 지정가 주문을 통해 발동가격을 표시 가격으로 지정했습니다. 만약, 시장 평균가가 100에 도달하게 되면 10건의 주문에 대한 지정가 주문이 지정가 90으로 발주됩니다. 실행에 대한 확률을 증가시키기 위해, 거래자는 지정가 가격보다 발동가격을 낮게 지정합니다.


고급 주문 기능 (Advanced Order Functions)

본 섹션은 기존 주문 유형에 추가적으로 더욱 다양한 주문 기능을 제공합니다.


비공개 주문 (Hidden Orders)

비공개 주문은 공개적인 주문장에 표시되지 않는 지정가 주문을 의미합니다. 사용자들은 지정가 주문, 손실지정가 주문 또는 이익실현 지정가 주문의 “비공개” 박스를 체크함으로써 접근 가능합니다. 거래자들은 거래 의도가 시장에 통보되기를 원하지 않을 때, 이러한 주문 유형을 사용합니다.

사용자 입력사항: 수량, 지정가, 비공개 박스 체크


비트맥스 거래소 간단한 가입방법 보기>


비공개 주문의 예시

수량 = 10 계약

지정가 = 100

비공개 박스 = 체크

거래방향 = 매수

지정가 100으로 설정된 10건의 지정가 매수 주문이 시장에 제출되며 다른 거래자들에게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이 주문은 정상적인 지정가 주문과 마찬가지로, 시간/가격 순위에 따라 실행됩니다.


아이스버그 주문 (Iceberg Orders)

아이스버그 주문은 호가표에 일부 주문만 표시되지만 실제 제출된 수량은 훨씬 큰 비공개 주문입니다. 전문적이거나 경험이 많은 거래자들은 쉽게 비공개 주문에 대해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일부 거래자는 아이스버그 주문을 통해 다른 거래자들이 쉽게 구별할 수 없도록 시도합니다. 거래자는 지정가 주문, 손실지정가 주문 또는 이익실현 지정가 주문을 설정하고 “비공개” 박스에 체크함으로써 아이스버그 주문 수량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입력: 수량, 지정가, 비공개 박스 체크, 수량 표시


아이스버그 주문의 예시

수량 = 10건의 계약

지정가 = 100

비공개 박스 = 체크

수량 표시 = 1건의 계약

거래방향 = 매수

10건의 지정가 매수 주문이 지정가 100으로 시장에 제출되었습니다. 여기에서는, 1건의 계약에 대해서만 다른 거래자들이 볼 수 있도록 설정됩니다. 만약 다른 누군가가 3건의 매도 주문을 100의 가격으로 제출한다면, 이 주문에서는 3건의 계약이 실행됩니다. 이 후, 또 다른 1건의 계약이 가격 100으로 다른 거래자들에게 공개됩니다. 이제는 7건의 계약이 남게되며, 1건만이 공개됩니다.


Post-Only 주문

Post-Only 주문은 즉시 실행되지 않는 경우에만 허용되는 지정가 주문입니다. 즉, Post-Only 주문은 절대 유동성을 취하지 않습니다. 시장메이커들은 수동적인 주문 제출을 위해 Post-Only 주문을 사용하고, 이를 통해 메이커 리베이트를 받습니다. 사용자들은 지정가 주문, 손실지정가 주문 또는 이익실현 지정가 주문의 “Post-Only” 박스를 체크함으로써 접근 가능합니다.


사용자 입력: 수량, 지정가, Post-Only 박스 체크

Post-Only 주문의 예시

수량 = 10건의 계약

지정가 = 102

Post-Only 박스 = 체크

거래방향 = 매수

최우선 매도호가 = 101

Post-Only 박스가 체크되지 않았다면, 이 주문은 최우선 매도호가인 101에 대해 실행이 이루어지게 되며 테이커 수수료가 부과될 것입니다. Post-Only 박스가 체크되므로써, 이 주문은 실행되거나 취소되지 않습니다. 최우선 매도호가가 102보다 높을 경우에만 이 주문이 시장에 게시됩니다.


발동 시 종료 주문 (Close On Trigger Orders)

발동 시 종료 주문은 또 다른 유형의 주문으로써 위의 역지정 및 이익실현 주문 형식에 추가될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발동 시 종료” 박스 체크가 요구됩니다. 이 주문은 다른 말로 “우선순위가 높은” 주문으로 간주되며 충분한 마진이 없는 경우, 동일한 기호 내 다른 미체결 주문을 수정 또는 취소를 시도하게 됩니다. 이 주문은 포지션을 감소시키기 위해서만 사용될 수 있으며 포지션이 증가하는 경우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거래자들은 시장의 반전 패턴이 확인되는 경우 이러한 주문을 사용합니다.

사용자 입력사항: 발동 시 종료 박스 체크


발동 시 종료 주문의 예시

기존 포지션 = 10건의 계약

수량 = 10건의 계약

거래방향 = 매도

발동 시 종료 박스 = 체크

사용자는 시장에서 3건의 지정가 매수 주문을 보유하고 있으며, “발동 시 종료” 박스를 체크된 상태로 손실지정 매도 주문을 제출했습니다. 주문이 실행되는 경우, 포지션은 0이 됩니다. 주문을 실행하기에 충분한 마진이 계정에 확보되어 있지 않다고 가정해 봅니다 - 이러한 경우, 3건의 지정가 주문이 취소되거나 시장에서 가장 멀리 떨어져 있는 사용 가능한 마진으로 수정됩니다.


비트맥스 거래소 간단한 가입방법 보기>


비트맥스 레버리지



Sponsored links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