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영업


어떻게 직원을 뽑고 관리해야 할까요? 개인 사업체를 운영하는 분들에게 이보다 큰 숙제도 없을 겁니다.  


직원을 뽑을 때는 철저한 검증을 거쳐야 합니다.

  • 과연 어떻게 검증을 해야 할까요? 이력서에 적어 놓은 경력이나 학력이 때로는 허위로 드러날 때가 있는데요. 이력서에 적힌 대로 관련 업무에 실제 경험이 있는지, 그 일을 하는데 능력이 탁월한지를 채용 전에 꼭 확인해야 합니다. 호주의 직장들은 사람을 채용하기 전에 꼭 추천인의 확인 절차를 거치는데요. 이전에 다닌 직장의 상관이나 동료들의 평판을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최근에는 링키드인과 같은 소셜 미디어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됩니다. 링키드인과 같은 소셜 미디어에 어떤 추천 댓글이 적혀 있는지를 점검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가족이나 친구를 직원으로 두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는 생각에 빠져 있어서는 안됩니다. 직원을 부리기는 쉬울지 모르지만 비즈니스가 지극히 개인적인 취향으로 빠져들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해야 합니다.
  • 또한 당신과 비슷한 사람, 생각하는 것이나 습관 등이 비슷한 사람을 선호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하지만 당신과 너무 비슷한 사람을 뽑을 생각만 갖는 것도 위험합니다. 당신과 생각 혹은 성향이 너무 비슷한 사람을 뽑으면 사사건건 충돌이 발생할 수도 있다는 점을 명심해야 합니다.
  • 그리고 이력서를 낸 취업 희망자들과 사업의 비전을 함께 나누는 것이 좋습니다.

 

어떻게 직원들과 함께 일해 나갈까? 


훌륭한 보스가 되십시오

자세히 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