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코인


업비트 거래소가 오픈하기 전에 다양한 알트코인을 한국에서 쉽게 거래할 수 없었을 때 오를 듯 말 듯 많은 분들의 마음을 졸이게 했던 리플코인 리또속ㅠ 그랬던 리플 코인의 가격이 하룻밤 사이에 2배가 올랐습니다. 리플은 이미 호주은행 웨스트팩과 냅 그리고 아부다비은행,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액센츄어와 캐나다 로열은행 등 수많은 파트너십을 맺고 사용되고 있고 수많은 은행들이 해외송금 페이먼트 프로토콜로 실험 중에 있습니다. 과연 무슨 호재로 2배가 올랐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리플코인은 현재 가상화폐 시가총액 약 20조로 순위는 4위이며 채굴이 필요 없이 리플 측에서 코인을 언제든지 발행할 수 있고 은행 간의 해외송금을 더욱 빠르고 낮은 수수료로 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리플 코인베이스

리플은 블록체인의 기본적인 분산적 decentralized 요소와는 달리 규제된 환경 안에서 사용되도록 만들어졌는데 어제부터 트위터와 레딧에 리플이 비트코인,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다음으로 미국 거래소 코인베이스에 상장한다는 루머가 떠돌고 있습니다. 코인베이스는 미국에서 가장 큰 가상화폐 거래소 지닥스 GDAX를 같이 운영하고 있으며 사용자가 1300만 명이 넘습니다. 가상화폐 투자자라면 누구나 기다리고 있는 가장 큰 호재 중 하나가 코인베이스에 다음으로 상장될 코인이 아닐까 싶은데 리플이 상장될지는 아직 공식적으로 확인된 바 없습니다.


가상화폐 호재 알아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