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부동산 전망


“2017년 시드니 4%, 멜번.켄버라 5% ↑ 예측”! 2017년 시드니 단독주택 가격은 소폭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15개 동네(suburbs)는 붐이 지속될 것이라고 경제일간지 AFR(오스트레일리안 파이낸셜리뷰)지가 이번 주 전망했다.


노스파라마타 노스시드니 로즈베리 피터섐 캠퍼다운

스프링우드 서덜랜드 프로스펙트 둔사이드 허버섐 


도메인그룹(Domain Group) 시장 보고서(State of The Market)에 따르면 지난 3개월 동안 시드니 매물의 호가(asking prices) 평균 가격은 $1,042,603로 2% 상승에 그쳤다. 내년 상승률은 이보다 낮을 전망이다. 호주 부동산 뉴스 더 보기>


도메인그룹의 앤드류 윌슨 수석 이코노미스트는 “2017년 시드니 집값은 4% 상승에 그칠 전망이다. 멜번과 켄버라는 5%로 예측된다”고 밝혔다. 그는 “올해 시드니는 평균 7% 상승해 2015년 두자리수 증가율의 약 절반 수준에 그쳤다. 내년에도 전반적 둔화가 예상된다”고 분석했다. 


은행보다 저렴한 금리를 알아보려면 브로커를 통하여 대출 가능 여부와 최저 홈론 이자율을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한인 대출 브로커 알아보기>


그러나 일부 지역은 높은 상승세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중간 가격대부터 높은 가격대 지역,  올해 후반기 높은 상승률 기록한 지역, 공급 물량이 적은 지역이 높은 상승세를 지속할 것으로 예상되는 곳이다.  

  • 노스 컬 컬(North Curl Curl), 패딩턴(Paddington), 모스만(Mosman), 맨리(Manly), 켄싱턴( Kensington)이 이에 해당된다. 시티에서 가까우며 물량이 부족한 패딩턴을 제외하면 대체로 해안가 인접의 고가 지역이란 특징이 있다.  
  • 노스 파라마타(North Parramatta), 노스 시드니(North Sydney), 로즈베리(Rosebery), 피터섐(Petersham), 캠퍼다운(Camperdown)은 이너 시티나 이너 웨스트 지역이란 특징이 있다.  
  • 스프링우드(Springwood), 서덜랜드(Sutherland), 프로스펙트(Prospect), 둔사이드(Doonside), 허버섐(Hebersham) 등 외곽지역도 15개 높은 상승률 예상 지역에 포함됐다. 

동부와 이너 시티 지역에서 인기 매물은 침실 2, 3개 아파트다. 단독을 팔고 집을 줄이려는 퇴직자들(downsizers)이 살 던 지역을 벗어나지 않고 아파트나 타운하우스로 옮기려는 사례가 많다. 로우어 노스쇼(lower north shore)와 동부에서는 경전철 인근 지역이 대상지역이다. 호주 부동산 뉴스 더 보기>


서부 외곽인 비드윌(Bidwill), 샬베이(Shalvey), 트리기어(Tregear)는 저렴한 지역으로 가격 상승 둔화가 시작됐다. 투자 대상지에서 시드니를 벗어나는 것도 검토할 필요가 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