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큰카드


가상화폐 종류가 천개 이상이 있는데 그중 실생활에서 자주 사용할 수 있는 직불카드/대빗카드인 토큰카드 뉴스와 전망 그리고 시세를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토크 카드와 비슷한 경쟁상대로는 텐엑스 TenX와 모나코 Monaco 코인들이 있는데요 어떻게 다른지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토큰카드의 현재 (2017년 9월 26일 기준) 시가총액은 $51,274,276으로 580억이 넘었고 시세는 1 토큰카드 코인의 가격이 US$1.70 하고 있습니다. 지난 24시간 동안 18% 오른 상태이며 현재 오더북/주문장을 보면 아직도 매수량이 늘어나고 있네요.


토큰카드는 이더리움 기반의 블록체인 뱅킹시스템이라 할 수 있습니다. 지금은 은행 통장에 돈을 넣고 직불카드로 사용해 쓰고 있는데 만약 본인이 소유한 가상화폐로 세계 어디서든 ATM에서 현금 인출을 하고 지불을 하고 온라인 결제도 하고 모바일 앱을 통해 잔고 확인과 낮은 수수료로 송금 대출까지 한다고 생각해보면 더 이상 비싼 수수료를 내며 은행을 사용할 필요가 있을까요? 이미 인터넷전문은행 카카오뱅크 케이뱅크가 있지만 앱으로 이더리움 기반의 ERC20 토큰을 구매하여 사용할 수 있다면 은행이 필요가 있을까요? 지금으로써는 먼 미래의 이야기처럼 말도 안 되는 얘기처럼 들릴 수 있지만 생각보다 더 빨리 실화가 될 수도 있습니다. 또 다른 장점은 토큰카드 거래의 1%가 TKN Asset Contract에 누적되며 토큰카드 코인 소유자들은 자신의 토큰을 보내 'cash and burn' 누적되어있는 코인들을 받을 수 있습니다.

토큰카드


토큰카드 최신 뉴스로는 10월 2일에 웹사이트 리뉴얼, 런던 커뮤니티 밋업과 다른 깜짝 발표가 있을 예정입니다. 2017년 말에 최소 기능 제품 MVP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아직 제품이 나오지도 않았는데 가격이 서서히 오르고 있네요. 그 이유는 토큰 카드 프로젝트의 가능성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공식홈페이지 http://tokencard.io 트위터주소 https://twitter.com/tokencard_io



경쟁상대인 모나코 Monaco 코인은 토큰카드와 매우 비슷한 개념의 프로젝트라 토큰카드를 따라 했다는 소리도 있습니다. 텐엑스 TenX는 이미 제품을 출시한 유일한 카드이며 사용하는 금액의 0.01%를 다시 코인으로 돌려받으며 거래 수수료가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tenx


이제 곧 업비트 거래소가 오픈하면 한국에서도 비트렉스나 폴로니엑스를 통하지 않고도 원화로 알트 코인을 거래할 수 있게 되는데 장기투자하는 분들에게 아주 매력적인 알트 코인이지 않나 싶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