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부동산 투자


호주 전체 납세자의 5%는 해외 부동산 투자로 수익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기사 자세히 보기>


지난 1일 뉴스닷컴은 해외 부동산 투자의 경우 주식시장에 비해 훨씬 안정적이고 실질적인 투자 가치를 제공하고 있다며, 이 같은 추세는 국내 부동산 시장에서의 임대 수익률 하락과 맞물려 앞향후 더욱 활기를 띨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 신문은 2014년 호주국세청(ATO)에 세금환급을 신청한 1300만명 중 약 5%는 해외투자로 수익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호주부동산투자전문가협회(Property Investment Professionals of Australia. PIPA)의 벤 킹슬리 회장은 해외 부동산 투자시 가져오는 세 가지 유익에 대해 소개했다.


킹슬리 회장은 “해외 부동산 투자의 장점은 첫 번째, 잠재 수익률을 불러 올 수 있다”고 소개한 후 “호주 임대 수익률의 경우 부동산 가치 상승에 따라 수익률이 줄었으나 해외 부동산의 경우는 그렇지 않다. 지속적이고 매력적인 임대 수익률을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 3일 발표된 코어로직 RP데이터 자료에 따르면 지난 해(2015년) 11월 전국 주요 도시의 임대수익률은 3.2%에 그쳐 전년(2014년) 3.5%에서 떨어졌다. 또 이 같은 수익률 하락은 보격적인 부동산 붐이 시작되기 전인 2011년의 5.1%에 비하면 1% 정도 하락한 것이다.


코어로직 RP데이터의 팀 로리스 책임연구원은 “주거용 부동산 공급도 늘어나고, 가격이 상승하고 있는 현 시장상황에선 추가적인 임대료 하락을 불러올 수 있다”며 “더 높은 수익률을 위해 해외 부동산에 투자하는 호주인들이 늘고 있다”고 말했다.


킹슬리 회장은 “많은 호주인이 특히 홀리데이 기간을 이용해 해외를 여행하며 투자에 나서는 것을 쉽게 볼 수 있다”며 “동남아시아의 해변에서 휴가를 보내고 근처 콘도나 콤플렉스를 구입해 휴가시즌 중 일정기간을 숙소로 사용하거나 아니면 렌트 수입을 얻고 있다”고 부연설명 했다. 전체 기사 자세히 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