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중소기업


호주 내 200만 개에 이르는 중소업체가 제때 지불하지 못한 청구서 미지불 금액은 760억 달러에 이르는 것으로 조사됐다. 호주 내 중소업체들이 미처 지불하지 못하고 있는 청구서 금액이 무려 760억 달러에 이른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금융업체인 더 인보이스 마켓이 내놓은 보고서에 따르면 호주 내 약 200만 개에 이르는 중소업체에서 제때 지불하지 못하고 있는 청구서 미지불 금액은 약 760억 달러에 이르고, 이는 평균적으로 한 업체 당 $38,000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호주 뉴스 더 보기>


중소업체들은 특히 현금 유동성에 문제를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200만 개에 이르는 중소 업체 중 약 1/3 가량이 매일 비즈니스를 이어가기 위해 회사 계좌가 아닌 개인 통장에서 돈을 끌어다 사용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또한 중소업체들의 경우 같은 중소업체로부터 돈을 제때 못 받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드러났다.


디 인보이스 마켓의 앵거스 세그윅 대표는 "일부 업체의 경우 돈을 받기 위해서는 5번가량 독촉을 해야 하는 경우도 있었다"라고 말하며 "이런 식의 비즈니스 이기주의가 호주 전역에서 늘고 있는 것 같다"라고 우려를 표했다.


세그윅 대표는 이런 지불 지연 사태가 해결된다면 약 5십만 개에 이르는 새로운 일자리가 창출될 수 있다고 조언했다. 호주 뉴스 더 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