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비자


2018년 7월 1일부터 호주 비자 제도가 일부 변경됐다. 호주 이민 사회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주요 변경 내용들을 짚어본다.


2018년 7월 1일부터 변경된 호주 비자 제도들을 꼼꼼하게 점검할 필요가 있다.


정부는 일부 숙련 기술 이민자들의 비자 취득 요건을 7월 1일 자로 변경했으며, 호주 이민 사회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이민 관련 부서는 “호주에서 필요로 하는 기술의 필요를 더욱 잘 충족시키고, 호주의 숙련 기술 이민 프로그램에 더욱 정교하게 집중하기 위해서 이같은 조치를 취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연방 정부가 발표한 주요 변경 사항들을 짚어본다.


기술 이민 비자 - 포인트 점수 변경

호주의 숙련 기술 이민 프로그램은 자격이 되고, 숙련된 전문가들을 유치하기 위해 점수제를 기반으로 (point-based skilled migration) 운영되고 있다.


기술 이민 비자를 받기 위해서는 나이, 학력, 경력 등의 점수를 모두 합쳐 기존에는 60점이 넘어야 했지만, 7월 1일부터는 최소 65점으로 상향 조정됐다. 독립 기술이민(Sub Class 189), 주정부 스폰 기술 이민 (Sub Class 190), 지방 기술 이민(Sub Class 489) 등이 이에 포함된다. 비자 변경 내용 자세히 보기>


글로벌 인재 비자(Global Talent Visa scheme) 도입

7월 1일부터 글로벌 인재 제도(Global Talent Scheme)가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1년간 운영된다.


이 비자 제도는 호주 기술 산업 부문에 혁신을 가져다줄 수 있는 고도의 숙련된 인재를 유치하기 위해 도입됐다.  스타트업 분야(Start-up stream)와 기존에 설립된 비즈니스 분야(Established business stream) 등 2개 분야로 구성된다.


비자 변경 내용 자세히 보기>

+ Recent posts